신경통 평가
대부분의 신경통은 치료에 의해서 조절될 수 있습니다.
치료 전에 진단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통증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통증의 양상은 어떤지, 일상생활에 불편한지 등의 질문을 받게 됩니다.
신경통을 평가하고 진단함으로써 의사선생님이 통증의 유발요인을 찾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잇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신경통을 악화 시키는 질병
신경통을 주로 유발하는 질병들이 있습니다.
바로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 대상포진 그리고 암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원인 질환 없이 신경통이 발생하기 도합니다.
당뇨병과 같은 질병에 의해서 신경통이 발생하는 경우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 질환 치료를 받는 경우, 신경통을 완화 할 수 있고 이차적인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신경통 치료 : 약물 치료
통증이 그렇게 심하지 않다면,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먼저 복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통제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제제인 NSAIDS 계열의 약물 또는 이부프로펜 또는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용하는 약이 불편한 경우에는 피부에 바르는 진통 크림, 연고, 오일, 젤 그리고 스프레이 등을 사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신경통 치료 : 약물 치료
위와 같이 처방제가 필요 없는 약으로도 신경통이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좀 더 강한 진통제를 처방받으 시기를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진통약으로 사용하는 약 외에도 우울증 또는 간질에 사용되는 항우울제 또는 항경련제 등이 신경통에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신경통 치료 : 대체 요법
위와 같은 약물 치료 외에도 대체 의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침술이 신경통을 어느정도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코발아민 즉 비타민 B12의 결핍에 의해서도 신경통이 발생할 수 있거나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보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경통 치료 : 건강 관리
병원 방문 또는 약물 치료 외에도 일반적인 건강 관리도 중요합니다.
만성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또한 식단을 건강한 음식으로 개선하는 것이 신경통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