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몸살감기에 좋은 음식 알아볼게요.

좋은 정보 포스팅 2018. 7. 3. 19:34

감기는 언제, 어디서, 누구든 걸릴 수 있는 흔한 질환이지만,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치료법이 없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독감을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으나, 감기는 막을 수 없으며 병원에 가게 되면 몇가지 약물로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전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과일, 감기에 좋은 죽, 감기에 좋은 민간요법 등 감기에 좋은 무엇무엇을 찾기 십상입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을 통해 증상을 어느정도로 조절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몇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주르드베키아 또는 에키네시아(Echinacea)

 

감기에 좋은 음식

<에키네시아>

 

감기에 좋은 음식

<에키네시아>

 

에키네시아라는 약물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풀을 통해 감기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는지 논란이 있습니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에키네시아는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지만, 증상을 하루 또는 이틀 정도 단축시켰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또 효과가 없었다고 합니다.)

 

감기로 인해서 증상이 심하다면 7일에서 10일 정도 복용하면 되겠습니다.



2. 아연(Zinc)

감기에 좋은 음식


일부 연구는 아연이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무기물이 바이러스가 증식하는데 필요한 특정 단백질을 형성하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아연 역시 감기를 예방하는 것은 아니지만, 증상이 나타난 후 24시간 내에 복용하면 증상의 강도를 줄이고 증상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5일 동안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FDA에서 아연을 사용한 일부 사람들에게서 후각 손상이 발생했기 때문에 사용하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3. 비타민 C(Vitamin C)


감기에 좋은 음식



비타민 C가 바이러스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널리 알려져 있으나, 감기에 대한 비타민 C의 효과는 여전히 논란입니다.

 

어떤 연구는 비타민 C가 감기 증상을 하루 정도 단축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 분석 연구에서 극심한 육체적인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이 매일 200mg의 비타민 C를 섭취하게 되면 감기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낮아졌다고 합니다.

 

증상이 시작된 후에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따뜻한 차(Hot tea)



따뜻한 차에서 나오는 증기는 코막힘을 완화시켜 주고,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목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몸의 수분을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홍차와 녹차에는 산화방지제가 들어있기 때문에 감기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5. 마늘

감기에 좋은 음식

 

마늘은 세균을 퇴치할 수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마늘로 만든 보충제를 매일 복용하는 경우, 감기를 예방하는 데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연구 결과 역시 논란이 있으며, 마늘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밝히려면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겠습니다.

 

감기에 걸리는 경우 코가 막혀서 식욕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에 마늘을 첨가하게 되면, 음식에 풍미를 더 함으로써 식욕억제를 예방하고 적절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