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외충격파 치료는 무엇인가요?


체외충격파 치료는 물을 매개하여 초음파가 발생하며, 이를 통해 강한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

 

주로 요로 결석이나 담낭 결석에서 결석을 부숴서 배출하기 쉽도록 만들지만, 테니스 엘보나 오십견, 아킬레스 건염과 같은 다른 근육 또는 힘줄질환에도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뼈에 사용하게 되면 뼈의 치유를 촉진시키고 뼈의 괴사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잘 치료되지 않는 골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충격을 주는 것이 아니라 충격을 여러번 그리고 수십분 동안 치료를 받게 되며, 받는 도중에는 딱딱딱딱딱딱 하는 소리가 나게 됩니다.

 

소리와 함께 몸은 충격을 받게 되며, 누가 툭툭치거나 때리는 느낌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신장과 방광 사이에 있는 요관에서 돌이 발생하여, 체외충격파를 받는 경우에는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체외충격파 치료에서도 요석이 배출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술이나 내시경을 이용해야하는 상황까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고통은 감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체외충격파 기구 모양>

 

<체외 충격파 기구 모양>

 

위와 같은 기구에 누워서 딱딱딱딱딱딱하는 소리를 수십분간 들으면 치료가 끝나게 됩니다.



 

 

체외충격파 시술 비용은 얼마인가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체외충격파 시술 비용을 검색했을 때 결과입니다.

 

평균 진료비는 135만원이며, 최소 가격은 123만원 이었습니다.

 

병원에 따라서 100만원에서 150만원 사이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정보를 보시고 싶은 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제공하는 아래 링크를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