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 포스팅에서 모발이식의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절개 방법이 절개 방법보다 비쌌고 일반적으로 30~40% 가격이 높았습니다.

 

어느 병원의 경우에는 비절개 모발이식이 절개 모발이식보다 두배 이상 가격이 높았는데요.

 

대체 차이가 뭐길래 이러한 가격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절개 모발이식은 영어로 FUSS(Follicular unit strip surgery)라 하며 비절개 모발이식은 영어로 FUE(Follicular unit extraction)이라고 합니다.

 

먼저 절개방식이 나왔으며, 후에 비절개 방식이 나왔다고 합니다.

 

조사하던 도중에 절개 방식과 비절개방식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진을 찾았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의 차이>

 

그림의 위쪽을 보시면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한땀씩 한땀씩 옮기는 방식을 비절개 모발이식이라 합니다.

 

그림의 아래쪽을 보시면 머리뒤쪽의 두피를 어느정도 절제한 다음에 한땀씩 한땀씩 분리하여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머리 뒷부분의 두피를 절개했느냐 안했느냐의 차이입니다.




절개 모발이식(FUSS)


절개 모발이식 역시 수작업으로 진행되지만, 비절개 모발이식보다 시술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식하는 모발의 수가 많은 경우 시술 시간이 6시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시술 시간이 비절개 모발이식보다 짧기 때문에 비용이 싸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식한 모낭이 살아있는 확률(생착률)이 90%정도로 비절개 모발이식의 생착률보다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개 모발이식

<절개모발이식 과정1>

 

절개 모발이식

<절개모발이식 과정 2>

단점은 머리 뒷부분의 두피를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수 있으며, 시술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

<절개 모발이식>

 

부작용으로 후두부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발을 이식하게 되면 한달 이내로 이식한 모발이 완전히 빠지게 되며, 살아있는 모낭에서는 새로운 모발이 나게 됩니다.

 

새로운 모발이 빨리 나타날 수 있으나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까지 1년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FUE)


절개방식이 머리 뒤쪽의 두피를 분리하여 일일이 심는 것이라면, 비절개 방식은 두피 분리 없이 일일이 떼내어 일일이 심는 방입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

 

그렇기 때문에 절개 모발이식보다 시술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시술가격이 절개 모발이식보다 비싸집니다.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후두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발생하지 않고 절개로 인한 통증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단점은 모낭이 살아있을 확률이 절개 모발이식보다 저조하며, 이는 모낭을 일일이 채취할 때 모낭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요즘 숙련도가 좋은 곳 또는 모발이식 잘하는 곳에서는 생착률이 절개 모발이식 수준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단점

 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보다 싸다.

 시술시간이 짧다.

 생착률이 좋다.

 흉터가 발생한다.

 시술 후 통증이 동반된다.

 비절개 모발이식

 흉터가 없다.

 비침습적이다.

 시술 후 통증이 적다.

 비싸다.

 시술시간이 길다.

 생착률이 다소 떨어진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