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병에 대한 정보/기타

탈모 치료약, 치료제 알아봐요.

좋은 정보 포스팅 2018. 12. 17. 15:20

탈모, 누구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생각보다 흔하게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본인이 탈모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지만서 급작스럽게 탈모가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약 85%의 남성들은 50세가 될 때쯤에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있는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몇몇의 남자들은 20세부터 머리카락을 잃기 시작합니다.



탈모에 관한 잘못된 사실



야구 모자를 쓴다면 탈모가 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야구 모자를 쓰면 머리가 빠질까요?


아닙니다.


손가락으로 머리를 빗는 습관, 빗질, 비틀림, 스타일링 모두 탈모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머리가 부러지거나 손상되지 않을 정도로만 관리하시면 됩니다.



담배를 끊을 것인가? 머리를 잃을 것인가?



연구에서 흡연과 탈모의 진행속도의 상관관계를 밝혔습니다.


담배를 끊고자 생각 중이라면, 얼른 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담배를 끊으려는 좋은 이유를 생각 찾고있다면, 조기 탈모 예방을 추가하시기를 바랍니다.




탈모와 건강



탈모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대개 의학적인 문제로 이어지지는 않으며, 탈모는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외모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며, 탈모가 발생한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탈모 원인은 무엇인가요?



남성탈모의 대부분의 원인은 남성형 탈모(Male pattern hair loss, MPHL)이며,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유전적 요인 때문에 발생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다른 원인으로는 약물의 부작용, 과도한 비타민 A섭취, 불충분한 단백질 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 갑자기 심하게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는데 이를 휴지기 탈모((Telogen effluvium)라고 부릅니다.


다행인 점은 유전적 요인이 아닌 탈모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기만 하면 다시 머리카락이 자란다는 점입니다.




탈모치료 방향은?



머리카락이 다 빠진 다음 머리카락이 자라기를 기다리는 것보다 머리카락 빠지지 않게 붙잡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탈모치료로 여러가지 샴푸와 제품이 나와있지만 제품을 살펴볼 때는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기적적 효과'가 있는 제품과 샴푸들은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샴푸와 제품을 선택하실 때는 피부과에서 상담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바르는 탈모치료 : 미녹시딜



남성형 탈모에 대한 완치방법은 없지만, 일부 약물들을 통해서 진행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두피에 직접바르는 약으로 FDA에서 승인한 탈모 치료제입니다.


미녹시딜은 탈모 속도를 늦추지만 일부 탈모환자에서는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사용을 멈추면, 탈모가 다시 진행되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탈모 예측하는 방법은?



M자 머리에 대해서 들어보셨습니다.


머리선이 M자 모양으로 뒤로 진행되는 것이 남성탈모를 예측할 수 있는 확실한 초기징후입니다.


그 다음으로, 머리 정수리에 있는 머리카락이 얇아지기 시작하고 머리가 빈부분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국 후퇴하는 머리선과 퀭한 정수리가 만나서 말굽모양의 머리카락만을 남기게 됩니다.


위의 사진은 노우드 척도이며, 남성탈모의 등급을 매기는데 사용됩니다.




남성탈모의 근본 원인은?



남성탈모의 근본 원인은 DHT라고 불리는 호르몬입니다.


DHT는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곳인 모낭을 수축시키게 됩니다.


호르몬에 의해서 모낭이 점점 수축되게 되고 모낭이 너무 작아져서 어떠한 털도 자라지 않게 됩니다.



먹는 탈모치료 : 피나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는 먹는 탈모치료약이며, DHT가 생성되는 과정을 느리게 하여 탈모의 진행속도를 늦춥니다.


일부 남성들은 피나스테리드계열 약물을 사용하는 동안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랐으며, 일부 전문가들은 피나스테리드 계열 약물이 미녹시딜보다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임산부가 복용하는 경우 남자아이들에게서 선천적 결함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에서는 약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피나스테리드 계열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않는다면 탈모가 다시 진행되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발 알아보기



본인에게 가발을 맞는 찾는 것이 중요하며, 적절한 가발을 찾는데 많은 시간과 연구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가발의 질과 가격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가발은 한번 구매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하며, 본인의 머리카락 색깔, 머리두께 그리고 컬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이란?



모발이식은 머리가 빠지지 않는 옆머리나 뒷머리를 위로 옮기는 시술입니다.


모발이식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며, 시술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여러번 반복해서 받아야할 수 있습니다.


이식한 모발은 두달 안에 다 빠지지만, 새로운 머리카락이 빠진 곳에서 다시 자라게 됩니다.


이식한 부위는 보통 6개월이 지나고 나셔야 정상적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가진 머리카락을 활용합니다.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만드는 스타일링을 통해서 탈모가 덜 두드러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머리를 짧게 깎고 빗질을 피하며, 샴푸, 컨디셔너를 포함한 스타일링 제품을 통해서 머리카락에 볼륨을 더하도록 합니다.


되도록이면 남아있는 머리를 부드럽게 다루고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서 영양분이 결핍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