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lth Article

우울증에 좋은 운동

좋은 정보 포스팅 2018. 7. 7. 00:57


일반적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이지만, 우울증이 발생한 경우에 특히 운동을 하기 싫으실 겁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우울증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뇌에서 우울증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화학물질을 방출하게 됩니다.

 

정신이 온전히 운동에 가있고 신체를 움직이는데 집중하기 때문에 우울한 생각을 할 겨를이 없다고 합니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아서 운동하러 나가기가 어렵다면, 산책부터 시작하도록 합니다.

 

천천히 강도를 높혀간다면 운동을 하게될 압박감이 줄어들겁니다.

 

 

1. 걷기 또는 달리기

 

 

마라톤처럼 먼 거리를 달리거나 우사인 볼트처럼 미친듯이 뛰지 않아도 됩니다.

 

굳이 달리지 않아도 되며, 걷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걷기에 재미를 붙인다음 서서히 속도를 늘려나가도록 합니다.

 

이러한 걷기 운동이 우울증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을 함으로써 기분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2. 요가

 

 

요가를 통해 에너지와 행복감을 얻을 수 있으며, 요가에서 배우는 호흡법을 통해 감정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비디오를 통해서 요가를 배울 수 있지만, 직접 수업을 듣게 되면 다른 사람들과 같이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원예

 

 

흙과의 접촉을 통해서 세로토닌이라는 화학 물질을 증가 시킬 수 있으며, 세로토닌을 통해서 우울증을 완화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간단하게 화분을 키우는 것만으로도 몸을 움직일 수 있으며 상당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4. 테니스

 

 

테니스는 공을 채이 부딪히는 단순한 운동처롬 보이지만, 감정을 말하지 않고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또한 테니스를 치려면 같이 치려는 상대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회적인 교류가 가능합니다.

 

 

5. 직장에서 운동

 

 

우울증으로 인해서 자꾸 부정적인 생각이 발생한다면, 부정적인 생각에서 잠시 벗어나도록 합니다.

 

몇분 동안 책상에서 벗어나 조용한 장소로 이동하여 스트레칭을 하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락하도록 합니다.

 


 

6. 수영

 

 

수영은 전신 운동으로 수영을 하는 경우 정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물은 우울증 환자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물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일주일에 3~5번 30분 정도 수영을 하도록 합니다.

 

 

7. 자전거

 

 

헬스장에서 자전거 기구를 타볼 수 있지만, 자전거로 밖을 돌아다니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냥 자던거 도로를 빠르게 달리는 자전거가 아니라 두 다리 대신에 두 바퀴로 세상을 구경하러 나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직장, 커피숍 또는 친구 집까지 자전거를 활용하도록 합니다.

 

 

8. 개 산책

 

 

개와 함께 산책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풀 수 있으며, 개와 산책하는 행위는 이후 살아가는 동기를 부여해 줄 수 있습니다.

 

개 끈을 잡고 즉시 밖으로 나가도록 합니다.

 


 

9. 춤

 

 

춤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춤을 춤으로써 운동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참여, 그리고 재미까지 있습니다.

 

춤을 통해 본인의 자존감을 북돋아 줄 수 있습니다.

 

춤은 집에서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으며, 아무도 보지 않는 동안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몸을 음악에 맡기도록 합니다.

 

짧은 춤 동작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으며, 자신감을 얻은 경우 다른사람과 함께 춤을 추도록 합니다.

 

 

10. 농구

 

 

농구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농구 안에는 조깅, 스프린트, 점프, 던지기 등 다양한 동작이 들어있습니다.

 

농구는 여러사람과 함께 또는 한 사람과 함께 할수도 있지만 혼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