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에 대한 정보

먹는 탈모약 부작용 프로페시아편

좋은 정보 포스팅 2018. 2. 25. 22:32

먹는 탈모약 부작용 프로페시아 


먹는 탈모약 부작용



안녕하세요. 슈바이처 프로젝트 짭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먹는 탈모약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의 출처는 프로페시아 제품허가 정보를 참조했습니다.




탈모 웃음 피나스테리드


프로페시아라는 약은 성인 남성의 남성형 탈모증의 치료에 쓰이는 약입니다. 피나스테리드계열 탈모약으로 먹는 탈모약의 아버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1일 1회 1mg를 복용하며,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하시면 됩니다. 용량을 늘려도 효과가 좋아진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복용해야 치료효과를 볼 수 있고, 치료효과를 위해 꾸준히 복용해야합니다. 복용을 중단하면 1년 이내에 치료효과는 사라집니다.




탈모 등 나무 부작용


이제 프로페시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력감소


피나스테리드 프로페시아 부작용 1mg

프로페시아를 1mg씩 12개월 복용한 사람과 위약을 복용한 대조군을 비교한 표입니다.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장애의 부작용은 프로페시아와 관련 가능성이 있거나 관련성이 명백하다고 보고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으로 인해 복용을 중단한 경우 부작용이 사라졌으며 복용을 지속한 환자의 대부분에서 역시 부작용이 사라졌습니다.



피나스테리드 전립샘 1mg

프로페시아 5mg씩 12개월 복용한 사람과 위약을 복용한 대조군을 비교한 표입니다. 발기부전, 성욕감퇴, 사정량감소, 사정장애, 유방비대, 유방압통, 발진 항목에서 유의미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게 되면 발기부전, 성욕감퇴, 사정장애 발현율이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사람과 대조군과의 차이가 사라지는 것을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을 내리게 되면 약 1%정도의 프로페시아를 복용한 환자에서 1년이내에는 정력감소가 있으나 그 이후에는 회복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로 황무지


2. 암


프로페시아와 남성유방암과의 관련성은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3000명을 대상으로 평균 5년간의 시험에서 4건의 유방암이 발생하였습니다.


프로페시아 5mg를 하루한번 7년간 투여하고 위약군과 비교한 임상시험에서  높은 등급의 전립샘암의 발생빈도가 높았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1mg를 복용한 남성에서는 유의한 의미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먹는분의 가슴에 멍울, 통증, 유두에서 분비물등의 증상이  있을 때는 즉시 의사선생님께 말하시길 바랍니다. 전립샘염은 평소에 1mg을 복용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도로 수영 남자 햇빛


3. 우울증


프로페시아를 복용한 환자에서 우울한 기분, 우울증이 보고되었고, 이보다는 적은 건수로 자살생각을 포함한 기분변화가 보고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울한 증상이 있으면 의료전문가에게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임신 아기


4. 임신


임신하고 있거나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는 금기입니다. 남성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남성태아의 경우 외부생식기에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한 암컷 쥐를 사용한 실험에서 수컷 자식의 외부생식기 비정상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프로페시아의 조각을 만질경우 피부로 흡수 될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프로페시아의 표면이 코팅되어 있지만 코팅이 벗겨진 경우 주의 하셔야겠습니다.


이 외에  발진, 가려움, 두드러기, 부종, 속쓰림, 어지러움, 두통, 두근거림, 간효소 수치 상승등이 보고 되었습니다.




횡단보도 아스팔드 길 거리


이번 포스팅은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성 호르몬에 작용하기 때문에 정력감소 효과가 높을 줄 알았는데 1% 밖에 되지 않아 놀랍습니다. 또한 꾸준히 복용한 사람은 위약군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없네요. 


다음 포스팅은  바르는 탈모약 부작용 미녹시딜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